깨끗한 물로 세척 후 말려야

가정용 보일러가 침수되면 맨 먼저 전원코드와 연료 계통을 차단한다. 가스 보일러는 전원을 차단한 후 도시가스 배관의 주밸브와 보일러 옆 보조밸브를 잠그고, 프로판 가스를 쓰는 주택은 프로판 가스 용기의 밸브를 잠그고 분리해 용기를 높은 곳으로 이동시킨다. 본체에서 순환 펌프, 연통 등을 분리한 후 보일러 내외부를 깨끗한 물로 세척한다. 분리된 부품도 청소한 후 건조시켜 제조업체나 시공업체의 A/S 점검을 받는다.

가스레인지는 이물질이 끼여 가스가 나오는 구멍이 막히지 않도록 물로 깨끗하게 세척하고 그늘에서 완전히 말리고 난 후 서비스센터 전문가의 점검 후 사용한다. 배관부위 등 연결부분에는 비눗물을 활용해 가스누출 여부를 확인한다.

가전제품이 침수되었을 경우, 이를 장시간 방치하면 내부 부식의 우려가 있으므로 깨끗한 물로 신속하게 세척해야 한다. 공기가 잘 통하는 그늘에서 최소한 48시간 이상 건조시킨다.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점검을 받는 것이 좋다.

TV, VTR, 오디오 기기는 뒤에 있는 커버를 열고 호스를 이용해 부품 사이를 씻어낸다. 그늘진 곳에 경사지게 세워 충분히 건조시킨다. 냉장고와 세탁기는 뒷면을 풀어서 모터 배선 부분을 깨끗한 물로 잘 씻어내고 마른 천으로 물기를 제거한다. 냉장고는 앞쪽을 높게 해 문을 열어 놓은 채 말리고, 세탁기는 뒷면을 열어 놓은 채 완전히 건조시킨다. 에어컨은 필터에 신경 써서 필터의 먼지와 습기를 제거한다. 컴퓨터는 전원을 빼고 흐르는 수돗물에 씻는다. 이때 절대로 솔질하거나 걸레로 닦지 말아야 하고 마더보드에 꽂힌 부품에 손을 대거나 빼지 말아야 한다. 또한 컴퓨터가 건조된 상태이더라도 전원을 넣지 않는다. 특히 휴대폰이나 전화기가 물에 빠졌을 때 한 시간을 넘기면 90% 수리가 불가능하므로 신속히 A/S 센터에 맡긴다.

cialis coupon free prescriptions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