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수상ㅣ(주)라엘코리아

ⓒ라엘
ⓒ라엘

라엘(대표 원빈나)은 2016년 한국인 여성 셋이 미국에서 화학성 제품을 대체할 안전하면서도 기능성 높은 여성 제품을 만들기 위해 공동 창업한 기업이다.  라엘은 런칭 6개월만에 아마존 유기농 생리대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하며 빠르게 성장했다. 이후 아마존에서 1초에 6개씩 판매되는 라엘 생리대는 전세계 유리농 생리대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라엘은 뛰어난 제품력으로 특별한 마케팅 없이 입소문만으로 아마존 생리대 시장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

호르몬의 변화에도 여성의 일상이 편안하도록, 혁신적이고 건강하며 효과적인 솔루션을 전세계 어디에서나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하는 라엘은 올해 신사업 론칭 등 사업 저변을 넓히고 있다.

현재 라엘 판매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곳은 미국으로 그 다음이 한국, 캐나다 그리고 유럽시장 순이다. 라엘은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은 브랜드로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많이 올라갔다. 처음에는 입소문을 통해 국내 직구족 사이에서 인지도를 쌓기 시작했는데, 편의점과 올리브영, 백화점, 홈쇼핑 등 판매채널을 넓히면서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많이 늘렸고, 국내 시장에서도 유의미한 결과를 내고 있다.

라엘의 대표 제품은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와 유기농 순면커버 팬티 라이너다. 유기농 순면커버 슬림핏 요실금 패드와 유기농 순면 탐폰 등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 라엘이 다져온 고객신뢰를 바탕으로 2018년 말 뷰티브랜드 '리얼라엘'를 론칭해 스킨케어 제품 판매에 돌입하는 등 또다른 도전을 시작했다. 스킨케어 제품 역시 ’안전한 성분, 자연 유래적인 성분’에 대한 라엘의 미션을 최대한 살려 전 제품이 비건 인증을 받았다. 

또한 22년 10월에는 직접 섭취를 통한 여성의 근본적인 건강 고민을 해결해주는 건강기능식품 ‘라엘 밸런스’ 론칭했다.  편안한 생리주기를 위한 제품부터 호르몬 변화에도 피부를 균형 있게 관리해주는 스킨 케어 질 높은 이너 케어를 위한 건강기능식품까지 여성의 편안하고 건강한 일상을 위한360º 우먼웰니스 케어 케어를 제공하고 있다.

제품의 본질에 집중하면서 언제나 혁신을 시도하는 라엘은 여성들의 고민에 진심으로 공감하며 함께 성장해나가겠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가정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생리대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