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뉴시스
ⓒ뉴시스

부산에서 술에 취한 50대 남성이 112에 전화해 사람을 죽이겠다고 말한 뒤 흉기를 들고 거리를 배회하다가 경찰이 쏜 실탄을 맞고 붙잡혔다.

19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후 9시께 "지금 지구대 가는 길인데 사람 보이면 다 죽인다"는 협박 내용의 전화가 112에 걸려왔다.

경찰은 112신고대응 체계상 최단시간 내 출동하라는 지령인 '코드0'를 발령했고, 인근 사상경찰서 소속 순찰차 3대와 형사강력팀 등이 출동해 수색을 벌였다.

수색 중이던 경찰은 신고 15분 만에 사상구의 한 길거리에서 흉기 2개를 들고 있던 A(50대)씨를 발견하고, 주변에 있던 주민 4명을 대피시켰다.

경찰은 A씨에게 흉기를 버리라는 권유했지만, A씨는 흉기 1개를 던지며 저항했다.

경찰은 테이저건(전자충격기) 발사했지만 제대로 제압되지 않았고, 이후 권총 공포탄에 이어 실탄을 쏴 A씨를 제압한 뒤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실탄은 A씨의 대퇴부를 관통했다. A씨는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았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만취한 A씨가 이전 음주단속으로 벌금형을 선고받은 사실에 불만을 품고 이같은 짓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사상경찰서는 A씨를 상대로 정확한 경위 등을 조사한 뒤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