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 외식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기업 '엔타스'
[제25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 외식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기업 '엔타스'
  • 고은성 기자
  • 승인 2022.11.24 09:00
  • 수정 2022-11-23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회 수상ㅣ(주)엔타스
ⓒ엔타스
ⓒ엔타스

㈜엔타스(대표 김미애)는 경복궁, 삿뽀로 등 엔타스 외식그룹의 구심점이 되는 회사다. 1991년 인천에서 시작한 사업은 경기도와 서울로 매장을 늘리고 지역 맛집으로 안착하면서 현재 19개 외식 브랜드, 전국 120여개 직영지점을 운영하는 전문 외식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엔타스는 외식브랜드 사업 부문과 함께 가정간편식 제조 및 유통사업 부문, 식품가공 및 물류사업 부문, 면세점 사업 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연평균 매출 2500억원을 올리며 한해 평균 2500명을 직접고용하고 있다. 2005년 직원 전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며 현재 근로자 99%가 정규직으로 일하고 있다. ‘님’ 존칭 사용하기 캠페인, 갑질 근절 선언 등을 통해 건강한 노동 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120개 직영 외식매장의 지점장 95%은 여성이다.

LA 경복궁을 포함하여 미주, 아시아권에 진출하여 한식의 글로벌스탠더드를 꿈꾸는 엔타스는 올해 9월 코엑스에서 개최된 한국국제아트페어에 오피셜 파트너로 선정되어 방문한 내외국인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등 외식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엔타스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주관하는 송도 한옥컴플렉스 내에 상업시설(한옥)을 건축하고, 150석 규모의 공연장을 포함하여 운영 중이다. 별도의 공연장 건축 및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뿐만 아니라, 송도 신도시 거주민 및 인천 시민들에게 질 높은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