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수상ㅣ(주)엔타스

ⓒ엔타스
ⓒ엔타스

㈜엔타스(대표 김미애)는 경복궁, 삿뽀로 등 엔타스 외식그룹의 구심점이 되는 회사다. 1991년 인천에서 시작한 사업은 경기도와 서울로 매장을 늘리고 지역 맛집으로 안착하면서 현재 19개 외식 브랜드, 전국 120여개 직영지점을 운영하는 전문 외식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엔타스는 외식브랜드 사업 부문과 함께 가정간편식 제조 및 유통사업 부문, 식품가공 및 물류사업 부문, 면세점 사업 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연평균 매출 2500억원을 올리며 한해 평균 2500명을 직접고용하고 있다. 2005년 직원 전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며 현재 근로자 99%가 정규직으로 일하고 있다. ‘님’ 존칭 사용하기 캠페인, 갑질 근절 선언 등을 통해 건강한 노동 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120개 직영 외식매장의 지점장 95%은 여성이다.

LA 경복궁을 포함하여 미주, 아시아권에 진출하여 한식의 글로벌스탠더드를 꿈꾸는 엔타스는 올해 9월 코엑스에서 개최된 한국국제아트페어에 오피셜 파트너로 선정되어 방문한 내외국인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등 외식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엔타스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주관하는 송도 한옥컴플렉스 내에 상업시설(한옥)을 건축하고, 150석 규모의 공연장을 포함하여 운영 중이다. 별도의 공연장 건축 및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뿐만 아니라, 송도 신도시 거주민 및 인천 시민들에게 질 높은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