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 사람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루시드프로모'
[제25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 사람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루시드프로모'
  • 고은성 기자
  • 승인 2022.11.24 09:00
  • 수정 2022-11-23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회 수상ㅣ(주)루시드프로모커뮤니케이션즈
ⓒ루시드프로모
ⓒ루시드프로모

(주)루시드프로모커뮤니케이션즈(이하 루시드, 대표 김병수)는 1997년 설립된 마케팅 전문업체이다. 루시드는 분양, 재건축, 입주 등 주거산업의 전 과정에 걸쳐서 마케팅을 담당하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전문기업으로, 건설/주거/오피스/하이엔드 등 고객마케팅에 특화된 노하우를 자랑한다.

올해로 25년의 업력을 보유하고 있는 루시드는 그동안 약 2,000회의 프로젝트를 통해 만난 고객만 해도 천만 명을 넘길 정도로 오랜 경험과 방대한 마케팅 자료를 축적하고 있다.

또한, 루시드는 사회공헌과 긍정문화 확산에도 적극적인 기업으로 유명하다. 기부와 사회공헌은 기업활동과 연계됨으로써 자생 가능한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신념 하에 캐릭터를 이용한 소통 콘텐츠 사업과 컨시어지 서비스 사업을 진행중이다.

소통 콘텐츠 사업은 루시드가 직접 개발한 캐릭터 브랜드 "캐릭콘"을 통해 에티켓, 조직문화, 주거예절, ESG, 기부 등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서비스이다.

대표적인 서비스인 '온돌플러스'는 소통 콘텐츠와 매체를 통합하여 제공하는 구독형 상품으로, 루시드의 '기업문화 컨설팅'과 연계하여 더 큰 시너지효과를 발휘한다. 이미 많은 대기업과 중견기업을 장기 고객사로 확보하였으며, 기업문화에 관심이 많은 담당자들 사이에 입소문이 확산되고 있다.

또한 컨시어지는 루시드 만의 마케팅 노하우를 결합하여 주거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특화된 생활 서비스를 제공한다. 분양과 입주, 개발 과정에서 다양한 주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준비함으로써 일반 고객 뿐 아니라 건설사 등의 마케팅에도 큰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루시드의 김병수 대표는 "루시드가 표방하는 가장 중요한 가치는 '사람'이고, 모든 기업활동은 그 기준에 의거해서 수행하고 있다"며 "향후 루시드는 사람과 사회가 조화되고 생활수준과 문화가 고양되는 지속가능한 발전에 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표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