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가 여성창업보육센터를 구축하고 여성맞춤형 창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대구 서구 내당동에 위치한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를 2023년 1월까지 공간조성공사를 마무리하고 2월부터 여성창업수요증가에 대응하겠다는 것이다.

여성창업보육센터구축사업은 지역의 창업지원기반을 강화하고 인구유입 등 사회활력증진을 위한 지방소멸 대응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다.

창업초기부터 성장, 정착까지 창업단계별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창업지원기능수행을 위해 공간도 입주공간, 협력공간, 지원시설 등 창업 단계별 원스톱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공간으로 조성한다.

입주공간은 예비 및 초기 창업기업의 사무공간으로 총 20여 개 기업이 입주할 수 있도록 배치하고 협력공간은 예비창업자의 동아리 활동과 입주-졸업기업 네트워킹 등이 가능한 창업카페형 공간으로 지원시설은 프로젝트실, 시제품 제작실 등 개별 및 공동업무가 가능한 공간으로 만들어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한다는 계획이다.여성창업보육센터가 구축되면 창업 정보와 자신감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 및 초기 단계 여성 창업자를 위한 창업보육 프로그램 제공, 경영·판로·홍보 등 창업 단계별 전문가 상담 및 사업화 지원과 졸업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관리 지원 등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창업지원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중곤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기업가정신이 높은 대구여성들이 창업보육센터를 통해 성공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여성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은 총 20개 업체로 202212월 중 예비 및 초기 단계 여성창업자를 대상으로 공개모집할 예정이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입주기업을 선정하고, 최종 입주대상 기업으로 선정되면 20232월부터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하게 된다.

대구시 여성창업보육센터 공간배치도 ⓒ대구시
대구시 여성창업보육센터 공간배치도 ⓒ대구시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