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와의 협치와 협력 통해 공약사업 추진

ⓒ구리시
ⓒ구리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7일 권봉수 구리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간부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의 비전과 전략이 담긴 10개 분야, 100가지 약속의 공약사업에 대해 보고했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8기 공약사업의 추진상황을 구리시의회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공약사업의 주요 내용과 추진상황, 실천 계획 등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민선8기 공약사업은 구리시의 시정방침인‘역동적 성장-살기좋은 경제도시, 따뜻한 공감-함께하는 행복도시, 새로운 도약-스마트 미래도시, 시민 만족-문화중심 젊은도시’를 바탕으로 새로운 구리 발전의 초석을 다지기 위한 시민과의 중요한 약속이며, 시민들의 염원이 반영된 것인 만큼 시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그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겠다”며 “약속을 지키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구리시의회’와 긴밀히 논의하며 소통을 강화하겠다. 협치와 협력의 마음으로 함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권봉수 의장은 “의회도 시민들의 행복과 구리시 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집행부를 도와 협력할 계획이다. 다만 시장님의 비전과 공약사업이 법과 제도, 그리고 예산에 적합한지를 사전에 면밀히 검토할 예정이며 또한 검토 후에는 사업의 취지와 목적에 맞게 추진되도록 의회의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