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 연쇄 성폭행범' 김근식(54). 사진은 2006년 수배전단지. ⓒ인천경찰청 제공
미성년자 연쇄 성폭행범 김근식(54). 사진은 2006년 수배전단지. ⓒ인천경찰청 제공

지난달 출소를 하루 앞두고 또 다른 성범죄 혐의로 재구속된 미성년자 연쇄성폭행범 김근식(54)이 아동 협박·강제추행 혐의와 교도관·재소자 폭행 혐의로 구속기소됐다.

수원지검 안양지청(지청장 김성훈)은 14일 김근식을 2006년 9월 경기 A시 소재 초등학교 인근에서 13세 미만 아동을 흉기로 죽인다고 위협해 강제추행한 혐의로 구속기소했다.

또 교도소 수감 중 교도관을 폭행해 2회 공무집행방해하고 재소자를 4회 상습폭행한 범행을 추가로 밝혀내 재판에 넘겼다.

다만 앞서 구속된 아동 강제추행 혐의에 대해서는 추가로 확인한 객관적인 증거에 따라 혐의를 인정할 수 없어 불기소 처분했다.

김근식은 미성년자를 연쇄 성폭행한 혐의로 15년간 복역한 뒤 지난달 출소할 예정이었지만, 지난 2006년 미성년자였던 여성 A씨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발부돼 재구속됐다. 해당 혐의에 대해 혐의없음 처분이 난 것이다.

검찰은 “이번에 새롭게 밝혀낸 아동 강제추행과 관련해 김근식에 대한 재범 방지를 위한 조치로 전자장치 부착명령을 함께 청구했다”며 “성충동 약물치료 명령도 청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