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일론과 미세 원사 적용한 경량 패딩
복원력‧발수력도 우수

유니클로는 아이들을 위해 착용감과 따뜻함을 동시에 꾀할 수 있는 ‘울트라 라이트 다운 키즈’ 제품을 선보였다. ‘울트라 라이트 다운’은 유니클로의 인기 품목으로, 이번 FW 시즌에는 아이를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하는 자녀를 둔 고객을 위해 울트라 라이트 다운 품목을 아동 영역까지 확장했다. ⓒ유니클로
유니클로는 아이들을 위해 착용감과 따뜻함을 동시에 꾀할 수 있는 ‘울트라 라이트 다운 키즈’ 제품을 선보였다. ⓒ유니클로

겨울철 야외 활동을 계획하고 미리 패딩을 장만하는 소비자가 크게 늘었다. 특히, 패션 업계는 아이와의 야외 활동을 준비하는 부모를 위한 FW 시즌 키즈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유니클로는 아이들을 위해 착용감과 따뜻함을 동시에 꾀할 수 있는 ‘울트라 라이트 다운 키즈’ 제품을 선보였다. ‘KIDS 울트라 라이트 다운 파카’와 ‘KIDS 울트라 라이트 다운 베스트’는 아이들이 뛰어놀면서 지퍼가 얼굴에 직접 닿지 않을 수 있도록 디자인을 구상했다. 유치원 또는 학교에서 제품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아이의 이름을 쓸 수 있는 곳을 옷 안쪽에 추가해 실용성을 높였다. 겉옷을 자주 입고 벗는 아이들의 활동적인 일상에 맞춰 안감에는 정전기 방지 기능을 추가해 편안함을 더했다. 보관이 용이하도록 휴대용 파우치도 함께 포함했다. 제품은 성별과 관계없이 착용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울트라 라이트 다운’은 고밀도 나일론과 미세 원사를 적용해 놀라울 정도로 가볍고 따뜻한 경량 패딩으로, 수년간 국내 소비자의 선택을 받아왔다. 이번 FW 시즌에는 아이를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하는 자녀를 둔 고객을 위해 울트라 라이트 다운 품목을 아동 영역까지 확장했다. 솜털 90%, 깃 10%의 황금 비율로 충전재를 구성해 매우 따뜻하고, 솜털 충전재의 복원력을 의미하는 지수인 ‘필 파워(fill power)' 또한 750을 상회하는 높은 수치를 자랑한다. 머리카락 굵기의 10분의 1수준의 고밀도 나일론 특수원단으로 제작되어 털이 빠지기 어려운 이중 구조를 구현한 기술력도 돋보인다. 또한 생활 방수를 보장하는 내구 발수 기능은 짧은 산책이나 음료를 마시는 등의 일상생활에 큰 도움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