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전국여성CEO경영연수-300만 여성기업 대전환 시대
강연 및 퍼포먼스‧부대행사는 물론 CEO상담까지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이정한, 이하 여경협)는 26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2022 전국여성CEO경영연수-300만 여성기업 대전환 시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이정한, 이하 여경협)는 26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2022 전국여성CEO경영연수-300만 여성기업 대전환 시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이정한, 이하 여경협)는 26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2022 전국여성CEO경영연수-300만 여성기업 대전환 시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의 후원으로 개최된 본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여성 CEO 1000명과 주요 내빈 등 총 1100명이 모였으며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개최된다.

개막식에서는 이정한 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서정욱 울산광역시 부시장의 환영사, 한무경 국민의 힘 원내부대표의 축사가 이어졌다. 자리에 참석하지 못한 김기현 국민의 힘 원내대표, 권명호 국민의 힘 원내부대표, 이인선 국민의 힘 국회의원은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새정부 중소기업정책 방향-여성 CEO와 함께하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맡아 중소기업 주요 정책방향과 여성기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주요 사업들에 대해 강연했다.

초청강연에서는 이승재 영화평론가가 ‘천만 영화로 배우는 소통과 공감’이라는 주제로 고도화되어가는 시대에 점차 단절되는 시대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소통의 기술에 대해 논했다.

미래여성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퍼포먼스 및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청년사관학교’를 졸업한 여성 청년 CEO 6인을 맞이하는 협회 입회식이 있었으며 여성 특성화고 학생에게 장학증서 수여, 미래여성 CEO육성을 위한 5000만원의 후원기금 마련 등의 시간도 마련됐다.

세미나실에서는 여성경제인 경영애로 상담과 일자리 매칭 상담이 진행됐다. 사전신청을 통해 200여 명의 여성기업인이 분야별 전문위원에게 국내외 판로, 자금, 인사, 창업 등 1:1 상담을 받았다.

이정한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 환경을 극복한 여성경제인의 강인한 의지와 세대와 지역을 넘나드는 디지털시대에 300만 여성기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축을 대전환하는 선포식이 되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