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정책기획단 단장 맡아

~A2-3.JPG

김선미 열린우리당 의원이 9일 발족한 열린우리당 식품안전정책기획단의 단장으로 선임됐다. 불량만두 파동을 계기로 구성된 식품안전정책기획단은 식품 제조, 유통, 시민참여, 단속, 홍보, 관리체계, 수입, 학교급식의 8개 분야를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공청회를 열어 제도개선을 모색할 방침이다. 기획단에는 보건복지분야 김춘진, 문병호, 이기우, 장복심 의원, 교육분야 이인영 의원 , 법무분야 정성호 의원, 농림해양수산분야 이영호 의원, 행정자치분야 박상돈 의원 등이 참여했다.

비정규직 해결 입법 토론회

~A2-4.JPG

김영주 열린우리당 의원은 7월 2일 오후 2시 국회의원 회관 소회의실에서 '비정규직 문제해결을 위한 입법방향의 모색'을 주제로 토론회를 연다.

이날 토론회는 박태주 산업연구회 연구위원의 사회로 진행될 예정이며 안주엽 노동연구원 연구위원이 '비정규직 보호를 위한 올바른 입법 방향'을, 이병훈 중앙대 사회학과 교수가 '비정규직 보호를 위한 노사정의 역할'을 주제로 발제한다. 엄현택 노동부 근로기준국장, 김정태 한국경영자총협회 상무, 주진우 민주노총 비정규사업실장, 정길호 한국노총 정책본부장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조선족교회 후원의 밤'서 감사패

~A2-5.JPG

이계경 한나라당 의원은 24일 63빌딩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조선족교회 후원의 밤' 행사에 참석했다. 서경석 목사가 이끄는 서울조선족교회는 국내에 체류하는 조선족 동포를 돕기 위해 지난 1999년 설립됐다. 이날 행사에서 이계경 의원은 교회측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호주제 폐지 관련 법률안 설명회 참석

~A2-6.JPG

진수희 한나라당 의원은 30일 국회의원회관 120호에서 열리는'호주제 폐지관련 민법중개정법률안 설명회'에 참석한다. 여성부가 개최하는 이번 설명회는 지난 3일 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호주제 폐지 관련 법안인 민법중개정법률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라크 피랍사건 정부대응 질타

~A2-7.JPG

손봉숙 민주당 의원은 24일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민주당 대표로 출석해 '김선일씨 피랍사건 관련 긴급 현안 대정부 질문' 공세를 펼쳤다. 손 의원은 국가안전보장체계, 한미정보공조시스템의 작동, 교민관리부재 시스템 문제 등에 관해 지적하며 대응책을 요구했다.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