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정책개발원 하금숙 원장(왼쪽)과 동양대 이하운 총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경북여성정책개발원 하금숙 원장(왼쪽)과 동양대 이하운 총장이 양기관의 상호발전을 우ㅏ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은 동양대학교(총장 이하운)와 12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경상북도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 및 인재 양성에 앞장서 온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동양대와 협력함으로써 양 기관의 상호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가졌다.

협약 내용은 ▲지역여성정책 발굴을 위한 협력 및 정보 공유 ▲양성평등정책⋅여성일자리 창출 관련 공동세미나 개최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연계체제 확립 및 정보 공유 ▲지역산업 수요발굴과 여성전문인력 양성 관련 연구 및 교육 개발 등이다.

최근 지역 대학과 교류·협력을 추진해온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동양대와의 업무 협약으로 지역 대학과의 네트워크 체계를 한층 더 구축하게 됐다.

하금숙 원장은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지역 여성인재 양성, 여성들의 활동영역 및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대학과의 협약을 계기로 학생을 대상으로 한 일자리 교육을 통해 여성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