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2022 서초 스마트시니어 경진대회 개최
서초구, 2022 서초 스마트시니어 경진대회 개최
  • 고은성 기자
  • 승인 2022.10.11 14:10
  • 수정 2022-10-1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테이블 게임대회, 라이브 퀴즈쇼 등
10월 13~14일 양일간 서초구청 2층 대강당
ⓒ서초구청
2022 서초 스마트시니어 경진대회 포스터 ⓒ서초구청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어르신들이 IT기술 지식과 활용능력을 겨루는 ‘2022 서초 스마트시니어 경진대회’를 13일과 14일 양일간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연다고 11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여는 이번 행사는 IT기술에 대한 어르신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의 디지털 격차 문제를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13일에는 ‘스마트테이블-터치의 제왕’행사가 열린다. 스마트 테이블은 기억력과 문제해결능력 트레이닝으로 건강수명 연장을 위해 복지관에서 주로 사용되는 기기이다. 보드게임형식으로 이용방법이 쉽고 재미있어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높다. 게임종목은 총알막기, 같은 그림 찾기, 조각그림 맞추기로 진행한다. 지난 달 구의 노인종합복지관 3곳에서 예선전을 치렀고 예선을 통과한 어르신 48명이 13일 본선에서 최종 순위를 겨루게 된다. 또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AR스포츠시스템, 스마트 근력강화 시스템(스마트 워킹, 스윙핏 댄싱) 체험 기기를 사용해 볼 수 있다.

14일에는 ‘라이브 퀴즈쇼’를 진행한다. 총 120명의 어르신이 참여하는 ‘라이브 퀴즈쇼’는 TV프로그램 ‘1대 100’과 ‘장학퀴즈’ 형식을 빌려 진행된다. 예선에서는 IT 기술 및 상식 분야에서 20문제를 출제하며, 총점이 가장 높은 열 명이 결선에 진출한다. 결선은 앞서 예선을 통과한 인원중에 성적이 높은 다섯 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총 열 문제를 통해 순위를 결정한다. 결선에 진출한 열 명에게는 상장과 부상을 드리고, 중간마다 이벤트를 진행하여 다른 참여자들에게도 상품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14일 행사장 앞 로비에서는 ‘최신 IT트렌드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주요 체험부스로는 △SNS 상에서 최고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크로마키 네컷사진’, △증강현실(AR) 포토키오스크 체험, △‘스마트폰을 활용한 LED 응원문구 만들어보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AR 포토키오스크’ 체험은 카드 형태로 출력되는 사진의 뒷면에 전용 앱을 가까이 대면 영상이 재생되어, 마치 해리포터에 등장하는 움직이는 신문을 보는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스마트시니어’들의 기량을 뽐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아울러 IT기술 접근성이 낮아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 ⓒ서초구청
전성수 서초구청장 ⓒ서초구청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