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구리시는 지난 10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구리광장에서 제16회 구리 평생학습축제와 2022년 구리시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개최했다. ⓒ구리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0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구리광장에서 제16회 구리 평생학습축제와 2022년 구리시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개최했다.

평생학습기관에서 16개, 평생학습동아리에서 11개 부스를 운영하여 전래 놀이, 디퓨져 만들기 등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또한, 경연대회는 구리광장에 마련된 무대에서 학습동아리 9개팀이 지금까지 배운 장기를 발표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구리시민들의 흥을 북돋아 주었다.

그리고 구리시 청소년들의 진로·직업에 대한 고민을 다양한 직업체험과 진학상담을 통해 진취적인 직업관 제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구리시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함께 개최했다.

청소년 직업 체험 15개 부스에서 로봇 및 메타버스, 3D 모델링 체험 등을 진행했고, 진로상담 4개 부스에서 진로진학상담 교사들과 대학생 멘토가 고입 및 대입 정보를 제공하여 청소년들과 학부모님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는 앞으로 노인, 성인, 청소년, 아동 등 모든 세대가 가까운 곳에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구리시민 모두가 즐거운 변화를 통해 더 큰 행복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