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보이'살인의 추억'슈렉 2'여친소'등 벤치마킹

@B2-3.JPG

'쓰레기만두'에 이은 불량호빵, 불량라면 수프파동에 네티즌들도 가만히 있을 수 없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 '다음'에'쓰레기만두피해 집단소송(cafe.daum.net/prozessmandoo)' '쓰레기만두 집단소송(cafe.daum.net/mandusosong)'카페가 만들어져 불량만두로 인한 피해사례가 속속 접수되는가 하면, '쓰레기만두 패러디'가 등장해 네티즌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영화, CF를 이용한 만두 패러디들 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소재는 최근 칸영화제에서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한 최민식, 유지태 주연의 '올드보이'. 영문도 모른 채 감금되어 중국집 군만두를 먹으며 8평이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15년 동안 생활했던 오대수(최민식 분)의 이야기는 오대수가 15년 동안 쓰레기만두를 먹었다는 설정 아래, 쓰레기만두 피해자를 대표해 분노를 폭발시키기는 모습으로 패러디됐다.

~B2-4.JPG

디시인사이드(www.dcinside.co.kr)에 올라와 있는 '만두의 비밀'은 15년 동안 군만두만 먹은 오대수가 복수할 날만을 기다리며 세상에 나가게 되나 군만두 맛에 대한 향수 때문에 맛기행을 떠나게 된다는 줄거리. 이 때 이우진(유지태 분)이 나타나 “만두 말야 그거다 쓰레기로 만든거야…ㅋㅋ”라고 알려준다. 다른 패러디물인 '복수의 이유'편에서는 오대수가 미도(강혜정 분)와 함께 자신들이 도청당한다고 종이에 써서 도움을 청하는 장면을 패러디해 '만두소 만든 자식 찾으러 왔소!!!'라는 메모를 보이며 “으악∼너냐∼ 15년 동안 군만두만 먹었다 이런 십장생”하면서 조폭들에게 폭력을 휘두른다.

역시 올드보이를 소재로 한 '야채호빵 안 먹어서 다행이네'는 불량만두와 불량호빵이 결합된 작품이다. 이우진이 만두가 쓰레기로 만들어졌음을 폭로하자 오대수가 그래도 야채호빵을 안 먹어 다행이라고 위안을 삼는 내용.

@B2-5.JPG

영화 '살인의 추억'은 '만두의 추억'으로 패러디됐다. 형사 역을 한 김상경과 송강호가 심각한 표정으로 만두를 쳐다보고 있다. 송강호 왈 “앙꼬가 쓰레기라메?” 옆에 있는 김상경은 “앙꼬가 장난이 아닌데∼”라고 거든다. 애니메이션 '슈렉 2'의 포스터는 '쓰렉 2'로 패러디됐다. 패러디 애니메이션 '쓰렉 2'은 2004년 어느 나라 시퍼런 단무지 쓰레기로 만든 만두를 먹고 시퍼렇게 타들어가는 속상한 감동이야기다. 슈렉과 당나귀 동키의 깜찍한 표정과 그 아래 만두 그림 사이로 보이는'너두 먹었을걸^^'이라는 자막.

옥션 CF를 패러디한 “대한민국 국민 5명 중 4명은 이미 쓰레기만두를 경험했습니다”, 영화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는 '내 만두를 소개합니다'로 다시 태어났다. '요망진공작소'에서는 찐만두 그림에 찐만두 하나 하나마다 재활용 표시와 함께'이 만두는 재활용이 가능합니다'고 적혀 있는 '재활용 만두'를 내놓았다.

최근에는 국민연금과 불량만두, 불량라면 수프가 결합된 종합 선물세트 패러디도 등장했다. 공포영화 '페이스'의 포스터를 패러디한'퍼먹스'는 서민들의 힘없는 생활을 쓰레기표 만두라면으로 위로하는 영화다.'고통요금 인상으로 외식은 금물 쓰레기표 만두라면으로 궁핍연금에 대한 걱정은 날려버려'라고 힘없는 서민들을 위로한다.

임영현 객원기자

sobeit3149@

cialis coupon free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