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AI 기반 커뮤니티형 뷰티 플랫폼 만든다
에이피알, AI 기반 커뮤니티형 뷰티 플랫폼 만든다
  • 권묘정 기자
  • 승인 2022.09.28 17:40
  • 수정 2022-09-2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솔루션 전문기업 스마트마인드와 업무협약 체결
에이피알은 최근 데이터 솔루션 전문기업 ‘스마트마인드’와 데이터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에이피알
에이피알은 최근 데이터 솔루션 전문기업 ‘스마트마인드’와 데이터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에이피알

글로벌 D2C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AI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들이 중심이 되는 ‘커뮤니티’ 형태의 뷰티 플랫폼 구축에 나섰다.

창립 이래 8년간 꾸준히 성장한 에이피알은 ‘자사몰’ 기반의 D2C 비즈니스로 많은 고객들에 사랑받았다. 이커머스 등 별도의 종합 구매몰에 입점하지 않고, 자사몰 중심으로 고객을 유입시키는 데 성공해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이 원하는 신제품과 리뉴얼을 개발해 온 것이다. 에이피알은 자사몰 성장에 브랜딩을 더해 뷰티‧패션 중심의 5개 브랜드(메디큐브, 널디, 포맨트, 에이프릴스킨, 글램디바이오)를 성장시켰다.

2022년 들어 상반기에만 전년 매출의 70%를 달성하며 성장세를 이어가는 에이피알은 ‘IT'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 첫 시작은 올해 3월 런칭한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에이지알’이다. AI 기반의 프로그램인 큐닥터가 구매 디바이스와 피부 고민 등에 대한 상담을 통해 최적의 사용법‧주기를 알려주고, 사용 후 상태를 저장하는 ‘뷰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변화하는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에이피알은 고객들이 후기와 고민을 나누는 ‘커뮤니티형’ 플랫폼 ‘메디톡’도 준비하고 있다. 뷰티 디바이스의 IoT 센서 데이터는 불론, 플랫폼에서 나오는 모든 리뷰는 AI 기술로 분석된다. 고객에게 빅데이터 기반으로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에이피알은 최근 데이터 솔루션 전문기업 ‘스마트마인드’와 데이터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스마트마인드는 향후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딥러닝을 활용한 독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에이피알에 혁신적인 AI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이피알 김병훈 대표는 "독립된 브랜드 자사몰 중심으로 한 진정한 D2C 비즈니스는 IT를 더한 버티컬 플랫폼의 완성에 있다"며 "고객들이 모여 자신들의 경험을 토대로 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누리며, 세계관에서 벗어날 수 없는 비가역성 브랜드를 만들 것"라고 밝혔다. 스마트마인드 이상수 대표는 “에이피알이 추진 중인 데이터 기반의 종합 뷰티 플랫폼 구축에 스마트마인드가 보유한 AI 기술력과 노하우를 적극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에이피알의 혁신적인 플랫폼 구축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