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공중위생업소 202개소 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양천구, 공중위생업소 202개소 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 고은성 기자
  • 승인 2022.09.23 18:14
  • 수정 2022-09-23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29일~10월21일 숙박업, 목욕장업, 세탁업 등
평가 결과 우수업소 구 홈페이지 공표
세탁업소 대상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진행중인 모습 ⓒ양천구청
양천구, 세탁업소 대상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진행중인 모습 ⓒ양천구청

서울 양천구(이기재 구청장)는 9월 29일부터 10월 21일까지 숙박업, 목욕장업, 세탁업 공중위생영업소 총 202개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고 23일밝혔다.

공중위생서비스평가는 업종별로 2년마다 실시한다. 지난해에는 이 · 미용업 1,348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올해는 숙박업 18, 목욕장업 29, 세탁업 155개소 등 총 202개소가 평가 대상이다.

평가방법은 공정성을 위해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민간인)으로 구성된 평가반이 업소별 현장 방문을 통해 평가표에 따라 위생서비스 수준을 측정한다.

평가는 일반현황과 법적준수사항, 권장사항 등 3개 영역으로 업종별 3~40여 개 세부항목으로 나뉘어 점수화된다. 평가 점수에 따라 최우수업소(녹색), 우수업소(황색), 일반관리업소(백색) 3개 등급이 부여된다.

평가 결과가 우수한 업소는 11월 중 구청 홈페이지 공표, 전국 지자체 이용 홍보 인센티브 적용 등을 통해 영업자가 자발적으로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공중위생서비스평가는 영업장의 서비스 질을 높여 구민의 건강 증진은 물론 양천구의 품격을 높이는 데 큰 효과가 있다“면서 “공정하고 꼼꼼한 평가를 통해 구민여러분께 수준 높은 위생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 ⓒ양천구청
이기재 양천구청장 ⓒ양천구청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