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0일부터 11월 초까지
부산, 대구, 청주, 광주, 경기 등
각 지역 지방중소벤처기업청서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9월 30일부터 11월 초까지 중소기업의 이에스지(ESG)인식 제고와 경영 도입 지원을 위한 ‘중소기업 이에스지(ESG) 실천 방안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9월 30일 부산, 10월 7일 대구, 10월 14일 청주, 10월 21광주, 11월 1일 경기 등 각 지역 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해당 설명회는 중소기업이 ESG 경영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이를 잠재적 위험(리스크)으로 인식하는 것을 넘어 기업 여건에 맞는 실현방향을 마련하도록 지침(가이드)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강사로는 법무법인 지평, 한국표준협회 등 현장에서 중소기업 ESG 상담(컨설팅) 경험이 많은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현장 사례 중심으로 업종별 특성에 따른 주요 쟁점(이슈)과 대응 방안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경기, 부산, 대구, 광주 등 5개 지역에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각 지역 및 업종별로 중소기업에 필요한 내용과 ESG 관련 정부 지원 사업에 대한 소개도 병행할 계획으로, ESG 강의를 청취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 중소기업이 ESG 경영 도입을 위한 정보들을 얻어갈 수 있다.

현장에서의 질의응답 내용 등을 취합해 기업의 의견과 지역‧업종별 특성을 반영한 교육과정(커리큘럼)을 제작하거나 온‧오프라인 강의에 활용하는 등 추후 ESG 경영 도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유형별로 맞춤 지원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오지영 미래산업전략팀장은 “ESG경영 도입을 위해서는 ESG 경영이 부담스러운 것이 아닌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인지하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ESG 경영이 중소기업에 새로운 기회이자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중소기업을 위한 ESG 실천방안 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업체‧기관 담당자는 중소벤처 기업부 미래산업전략팀 한인옥 사무관(karte@korea.kr) 또는 정선우 주무관(jsw0922@korea.kr)에 29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하면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