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나눔과 회복의 서리풀 음악회·바자회’개최
서초구, ‘나눔과 회복의 서리풀 음악회·바자회’개최
  • 고은성 기자
  • 승인 2022.09.20 10:26
  • 수정 2022-09-2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우로 수해를 입은 주민 돕고, 힐링과 치유의 따뜻한 위로를 선사하기 위한 시간 마련
SG워너비, 포레스텔라 등 정상급 아티스트 출연해 가을밤 감성 충전
서리풀 음악회, 바자회 포스터 ⓒ서초구청
서리풀 음악회, 바자회 포스터 ⓒ서초구청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오는 23~24일 이틀간에 걸쳐 ‘나눔과 회복의 서리풀 음악회·바자회’를 서초구청 광장과 특설무대(야외 주차장)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기록적 폭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로하고 음악을 통해 치유와 희망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주제는 ‘음악으로 다시 서초’. 크게 음악회, 바자회, 버스킹 공연으로 구성되며 낮부터 밤까지 구청 주변과 주요 거리에 음악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23~24일 오후 7시부터 진행하는 ‘회복의 서리풀 음악회’에는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양일간 4,000여명의 관람객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23일에는 △라라라, 타임리스 등의 히트곡을 남긴 3인조 남성 보컬그룹 ‘SG 워너비’가 압도적인 노래 실력으로 관객들을 열광케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 뮤지컬가수 ‘마이클리’와 ‘박소연’,‘이건명’이 무대에 올라 코러스와 앙상블이 함께 하는 뮤지컬 갈라 공연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서초스마트유스센터 어린이합창단 ‘코리아엔젤스’가 나눔과 회복의 의미를 담은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하며, 서리풀 청년문화기획단 ‘오리엔탈 르네상스’도 출연해 판소리와 콘트라베이스의 조합으로 우리 소리극 중 한 대목을 들려준다.

둘째날 24일에는 청년들이 꾸미는 무대로 채워진다. 펜텀싱어2에서 우승한 남성4중창 팝페라 보컬그룹 ‘포레스텔라’와 경기민요아티스트 ‘송소희’가 무대에 올라 낭만적인 가을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서리풀 청년문화기획단 ‘현타악단’과 ‘앙상블음감’도 멋진 무대를 선사한다.

음악회 장소 옆 구청 앞마당에서는 ‘나눔의 서리풀 바자회’가 같은 기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총 60여개의 부스로 운영되며, 지역 내 20여 곳의 기업들과 복지관 등 30여 곳의 기관들이 참여해 기업을 대표하는 물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수익금은 수해민들에게 기부된다.

특히 이번 바자회에는 유명 브랜드의 질 좋은 물품들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대표적인 기업 상품으로는 △‘일동제약’의 프로틴바와 영양간식, 반려동물 사료와 식품 △‘동원 에프앤비’의 즉석식품과 면류, 음료 △‘대상 에프앤비’의 바질‧트러플페스토 소스, 잼 △‘사조오양’의 어육소시지 △‘이마트’의 쿠션, 잠옷, 생활용품 △‘롯데마트’의 라면, 휴지, 포켓몬빵 △‘킴스클럽’의 싱크대 물막이, 실리콘 오일가드 △‘남서울농협’의 농‧수산물 △‘에스지씨솔루션’의 글라스락 용기 △‘담꽃’의 전통차 △‘토이트론’의 장난감과 완구류, △양재동 ‘말죽거리골목형상점가’의 떡, 청과, 야채 등이다.

또, (주)SPC에서는 빵과 생수 각 1000개를, (주)한국콜마에서는 음료 1,000개를 행사 자원봉사자와 진행요원을 위해 준비하는 등 나눔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청년버스킹’ 50개팀도 서초구 거리 곳곳에서 치유와 활력의 에너지를 전달한다. 이미 지난 14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버스킹은 행사 마지막날인 24일까지 진행된다.

이외에도 광장 한 켠에는 푸드트럭과 핑거 푸드, 음료 등 먹을거리가 마련돼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재미도 느껴볼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박동호 서초문화재단 대표는 “이번 행사가 수해로 지쳐있는 많은 주민들이 희망과 용기를 얻는 기회가 되도록 심혈을 기울여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수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로하고 문화의 힘으로 주민들에게 회복과 나눔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이번 서리풀 음악회와 바자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가 많은 분들에게 치유가 되고 새로운 희망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성수 서초구청장 ⓒ서초구청
전성수 서초구청장 ⓒ서초구청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