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섭 국방부 장관(가운데)이 7일 육군회관에서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양성평등정책 추진 유공자들에게 국방부장관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이종섭 국방부 장관(가운데)이 7일 육군회관에서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양성평등정책 추진 유공자들에게 국방부장관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방부 제공

국방부는 7일 남군 위주의 성별 고정관념을 깨고 여군 소초장 등 여군 보직 확대 및 시설 개선에 기여한 육군 제31보병사단 문재근 중령에게 양성평등정책 추진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양성평등담당관으로 부대 내 양성평등 인식 확산에 기여한 제6해병여단 김미림 중사 등 4명도 이날 함께 표창을 받았다.

국방부는 양성평등주간(91~7)을 기념해 군 성폭력 예방 및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기념행사를 추진했다.

표창 수여식 이후에는 '군 성폭력 예방 및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포럼'을 개최해 군 성폭력 예방 및 양성평등 정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합동전쟁수행모의본부(JWSC)에서는 6~7일 이틀간 증가하고 있는 디지털 성범죄 피해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를 예방하고자 병사·직원 등을 대상으로 영화상영회를 개최했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하고, 성평등이 보장되는 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현장과의 다양한 소통을 통해 정책이 체감될 수 있게 해야 한다""이번 양성평등주간에서 논의된 다양하고 소중한 의견들이 실질적인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