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실 문에 사랑의 장기기증운동에 함께한 의원이라는 팻말이 붙었다. 장기증홍보대사로 위촉된 이재화 시의원  ⓒ권은주 기자
'사랑의 장기기증운동에 함께한 의원'이라는 팻말이 붙었다. 장기기증홍보대사로 위촉된 이재화 의원. ⓒ권은주 기자

대구시의회 이재화·이재숙 자매 시의원이 장기기증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9일 장기기증의 날을 맞아 7일 대구시의회 이재화 의원실에서 위촉장 전달식을 가졌다.

장기기증과 함께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재화 의원은 어느날 라디오를 청취하던 중 의사선생님이 장기기증의 필요성에 대해 하는 말이 가슴에 와 닿았다. 동생이 장기기증 등록자인 것도 이번에 알았다장기기증인식개선과 장기기증활성화에 노력하는 한편, 건강한 장기기증을 위해 운동도 하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5년에 장기기증을 했다는 이재숙 의원은 장기기증 홍보대사로 대구시가 생명나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장기기증홍보대사로 위촉된 이재숙 의원. ⓒ권은주 기자
장기기증홍보대사로 위촉된 이재숙 의원. ⓒ권은주 기자

이날 위촉장을 전달한 천세균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대구경북지부 본부장은 생명을 구하는 일에 함께하고자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재화의원과 이재숙의원께 감사드린다앞으로 생명나눔문화가 우리사회에 잘 정착되길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99일 장기기증의 날은 뇌사시 장기기증으로 9명의 생명(심장, 간장, 신장 2, 폐장 2. 췌장, 각막 2개 기증)을 구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