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경주에서 각각 1명 사망...울산에서 1명 실종

태풍 '힌남노'로 물에 잠긴 포항시내를 해병대 장병이 수륙양용장갑차로 수색하고 있다. ⓒ해병대사령부 제공
태풍 '힌남노'로 물에 잠긴 포항시내를 해병대 장병이 수륙양용장갑차로 수색하고 있다. ⓒ해병대사령부 제공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폭우가 쏟아져 도심 곳곳이 침수된 경북 포항에서 실종 신고가 이어지고 있다.

6일 포항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포항시의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차를 빼러 갔으나 연락이 되지 않는다는 신고가 들어와 소방당국이 수색 작업을 하고 있다.

포항시는 7명이 실종돼 물을 빼며 수색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아파트 지하 주차장은 폭우로 침수됐고, 소방당국은 배수 작업을 하고 있다.

소방당국은 구조대상자가 3∼7명 정도 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오전 9시 45분쯤에는 포항시 오천읍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차량을 이동하기 위해 나간 뒤 연락이 끊겼다는 가족들 신고가 들어와 소방당국이 배수 작업과 함께 수색하고 있다.

오전 7시 36분쯤에는 포항시 인덕동에서 신원 미상 남성이 구조를 요청해 소방대원들이 현장에 도착했으나 연락이 끊겼다.

소방대원들은 주변을 수색했으나 실종자를 찾지 못했다.

이번 태풍으로 포항과 경주에서 각각 1명이 숨졌다.

이날 오전 7시 57분쯤 남구 오천읍 도로에서 A(75)씨가 급류에 휩쓸려 실종된 뒤 인근에서 1시간여 만에 숨진 채 발견됐다.

당시 A씨는 딸, 남편(80)과 함께 걸어서 대피소로 이동하던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오전 11시쯤에는 경주시 진현동의 한 주택에서는 80대 여성이 흙더미에 매몰돼 숨진 채 발견됐다.

이날 오전 1시쯤 울산시 울주군 언양읍 남천교 아래 하천에서 20대 남성 1명이 물에 빠져 실종됐다. 이 남성은 일행 6명과 함께 하천에서 놀다가 물에 빠진 것으로 추정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