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지난 5월 10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열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과 관련한 긴급 기자회견 모습 ⓒ뉴시스·여성신문
사진은 지난 5월 10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열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과 관련한 긴급 기자회견 모습 ⓒ뉴시스·여성신문

더불어민주당이 2일 검찰의 이재명 대표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소환 통보한 것은 '정치보복'이라고 비판하면서 윤석열 대통령 부인인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수사를 촉구했다.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2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명절 직전의 전격적인 소환 통보는 추석 밥상의 화두를 추락한 대통령 지지율에서 야당 대표의 검찰수사로 뒤집으려는 정략적 목적이 선명하다"며 “비열한 정치수사와 아니면 말고 식 소환으로 야당 대표 흠집 내는 것이 검찰의 존재 이유인가”라고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뉴스타파가 이날 공개한 김 여사의 통화 녹취록에 대해 "김 여사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을 직접 했다는 증거가 나왔는데도 검찰이 또다시 무혐의 처분으로 넘길지 지켜보겠다"고 주장했다.

이어 "대선 기간 내내 김건희 여사와 주가 조작은 전혀 관련이 없다고 주장해온 윤 대통령과 국민의힘도 허위사실 유포이고, 공직선거법 위반"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공정과 상식을 강조하는 윤석열 정부라면 응당한 처벌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며 "권력 앞에 누구보다 먼저 눕는 검찰이란 말이 나오질 않길 바란다. 제대로 수사가 이뤄지는지 국민과 함께 지켜 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탐사보도 매체 뉴스타파는 지난 5월 열린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공판에서 권오수 회장 측이 제시한 김 여사와 증권사 직원 이모 씨 사이 통화 녹취록 내용 등을 공개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김건희 여사가 ‘1차 작전’ 시기에 주식 매수를 지시했기 때문에 대선 당시 윤석열 대통령의 주장이 거짓이라고 보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