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을 접견, 인사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을 접견, 인사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첫 전화 통화를 갖고 “빠른 시일 내 만나자”고 했다.

이재명 대표는 이날 통화는 당선 축하를 위해 국회 민주당 대표실을 찾은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에 의해 이뤄졌다.

민주당 대변인으로 내정된 박성준 의원은 이날 취재진과 만나 윤 대통령과 이 대표가 3분간 통화를 했고, 형식에 구애받지 말고 빨리 만나자는 의견을 교환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서로 좋은 분위기 속에서 대화를 나누다가 이 수석이 '윤 대통령께서 이 대표와 통화를 하길 바란다'고 했고, 이 대표가 흔쾌히 수락해서 통화를 했다"며 "형식과 절차와 관계없이 가능한 빨리 만나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나눴다"고 전했다.

또 박 의원은 "이 대표가 윤 대통령께 '성공하는 대통령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며 "윤 대통령께서는 전날 이 대표가 문재인 전 대통령 양남 사저를 방문한 것과 관련 안부를 물었다"고 전했다.

박 의원도 "민생·개혁 입법에 관한 부분은 서로 협조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일치했다"며 "국민의 삶을 개선하는 데 가장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대통령과 민주당 대표가 만나 허심탄회하게 얘기하는 게 중요한 만큼, 형식과 절차가 뭐 중요하겠느냐는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