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영크리에이터페스티벌' 개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영크리에이터페스티벌' 개최
  • 남양주=이정화 기자
  • 승인 2022.08.30 14:00
  • 수정 2022-08-3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이 중심이 된 도서관 축제 열려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관내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영크리에이터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의 청소년 크리에이터 모임인 영크리에이터크루(이하 영크크) 3기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행사로, ‘Who am I. 나를 찾아서라는 부제를 가지고 에 대해서 사유하고 알아 가는 내용의 공연과 전시,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진행됐다.

 

페스티벌에 참여한 시민들은 ‘Who are you, 당신은 누구십니까라는 주제의 나만의 미니북을 만들고 칭찬·사랑·치유를 주제로 한 참여형 부스 감정온실’, 고민에 대한 위로와 해결을 처방해 주는 참여형 전시 마음을 처방합니다:종이약국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했다.

 

또한, 영크크 음악크루가 공연한 뮤직라운지및 영크크 댄스크루와 시민이 함께하는 원데이 댄스 워크숍도 페스티벌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아이와 함께 둘러봤는데 완성도가 높은 행사에 청소년들이 참여형 전시 등을 모두 기획하고 진행까지 했다는 사실에 놀랐다. 지금 우리 아이는 초등학생이지만 조금 더 크면 도서관의 청소년 활동에 참여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조영범 도서관정책과장은 청소년들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지역 문화 예술 활동에 참여하고, 도서관은 청소년들의 자주적인 활동을 도우며 자라나는 청소년과 지역 사회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상호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도서관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영크크는 지난해 11기 발대식을 시작으로 현재 3기 영크크 24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주니어, 홍보크루, 기획크루로 나뉘어 영상, 음악, 댄스, 문학, SNS 활동을 비롯한 도서관 홍보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영크크는 주요 행사 중 하나인 영크스나잇을 비롯한 도서관 문화 행사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031-595-7727)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이 청소년 뿐만 아니라 세대별 다양한 공연활동을 계획하고 폭넓은 계획전시를 하기를 바란다.

ⓒ남양주시
ⓒ남양주시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