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25일 충남 천안 재능교육연구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국회의원 연찬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25일 충남 천안 재능교육연구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국회의원 연찬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더불어민주당이 26일 국민의힘 의원 연찬회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 윤 정부 장차관, 외청장, 대통령실이 총출동한 사실상 여권 단합대회였다”고 비판했다.

신현영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여성 외모 품평, 불개입 원칙 뒤집기, 소주병 마이크 노래, 체리 따봉 등 겨우 이틀 만에 정부 여당 단합대회에서 쏟아져 나온 낯 뜨거운 일들입니다. 봉숭아 학당도 이 정도는 아니다”라고 밝혔다.

신 원내대변인은 “역대 대통령들은 당정 분리, 당무 불개입 원칙을 지키고 불필요한 오해를 사지 않기 위해 여당 의원 연찬회에 가지 않았다”면서 “윤석열 대통령은 자신은 물론이고 대통령실과 정부 고위급을 모두 끌고 연찬회에 참석해 ‘원팀’, ‘단합’을 외쳤다”고 지적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도 ‘당무 불개입’을 강조해왔다는 점에서 어제 연찬회는 대통령이 말을 뒤집은 것“이라며 ”언행 불일치한 모습일뿐더러 국민의 부정적 인식은 조금도 신경 쓰지 않는 안하무인인 태도“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이 언행불일치와 말로만 하는 정치를 계속한다면 국민의 외면을 면치 못할 것임을 명심하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