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지역 아동·청소년기관이 함께 하는 공동사업

구리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백경현)의 구리시청소년수련관(관장 추은아, 이하 수련관)은 9월 3일 오전 10시부터 장자호수공원과 한강시민공원 일대에서 '줍깅! 마을놀이터 2'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줍깅! 마을놀이터 2'는 산책,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하며 운동량을 하고, 지역의 환경정화에 기여하며, 작은 실천으로 지역사회의 주인으로서의 주체성을 길러주기 위한 청소년 주말여가활동 프로그램이다.

구리시청소년수련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구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분과, 구리환경교육센터 등 구리시 관내 청소년 단체·기관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장자호수공원에서 출발해 한강시민공원에 도착할 때까지 △플로깅(장자호수공원~한강시민공원 간 환경정화) △환경교육(환경실태, 자원순환 교육) 등의 활동을 하고, 활동 인증 상품도 제공한다.

구리시청소년재단 백경현 이사장은 “앞으로도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해 관내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들이 연합을 공고히 하여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즐기면서 참여할수 있는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해달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www.guriyouth.go.kr/youth/63), 카카오톡 플러스친구(http://pf.kakao.com/_YajFC)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리시
ⓒ구리시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