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19일 충북 충주 중앙경찰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린 중앙경찰학교 310기 졸업식에서 졸업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19일 충북 충주 중앙경찰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린 중앙경찰학교 310기 졸업식에서 졸업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국민의힘은 23일 “김건희 여사가 계속 사고를 치는 게 더 재미있다”고 발언한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해 “대통령 부인을 공격하고 조롱하며 정부에 대한 전방위적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며 비판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우 위원장은 ‘저희 입장에서는 특별감찰관 없이 김 여사가 계속 사고를 치는 게 더 재미있다’고 했는데, 4선 중진이자 다수당 비대위원장이 국정을 두고 ‘재미’를 운운하는 것은 정치 희화화”라고 밝혔다.

박 수석대변인은 “우 위원장은 ‘남편인 윤석열 대통령도 제대로 통제하지 못한다’고도 했는데, 배우자를 소통과 존중의 대상이 아니라 ‘통제’의 대상으로 보는 시각도 분명 문제가 있다”고 했다.

이어 “함부로 속되게 말하여 국민이 정치에 실망과 혐오를 느끼면 막말”이라며 “우 위원장은 언행을 자중해 얼마 남지 않은 임기 동안 국민에게 더 이상 정치 혐오를 조장하지 않기 바란다”고 했다.

박형수 원내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내고 민주당은 대통령 부인에 대한 공격과 조롱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변인은 “제1야당 대표라는 분은 이미 대통령실이 충분히 해명한 의혹들에 마치 김 여사가 부당하게 개입이라도 한 양 단정적 표현을 써가며 김 여사를 조롱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부인에 대해 ‘사고를 친다’는 표현이 과연 온당한가. 민주당은 거대 야당의 힘을 국민에게 이익이 되는 일에 사용하기 바란다”며 “출범 직후부터 줄곧 정부 발목을 잡더니 이제는 대통령 부인 공격에 당력을 집중하는 민주당에 대한 국민 인내심도 한계에 달했다”고 밝혔다.

앞서 우 위원장은 이날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서 주호영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의 특별감찰관 추천 제안에 대해 “야당 입장에선 특별감찰관 임명은 해도 그만, 안 해도 되는 일이다. 저희 입장에선 특별감찰관이 없이 김건희 여사가 계속 사고를 치는 게 더 재미있다”면서 “특별감찰관을 도입하자는 건 김 여사를 잘 감시해서 정권발 게이트나 비리가 없게 하자는 취지”라고 발언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