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노블‘ ‘론칭으로 브랜드 가치 높여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코웨이 제공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코웨이 제공

코웨이가 혁신적인 서비스 확장과 프리미엄 브랜드 론칭으로 브랜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최근 세계 최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사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2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Best Korea Brands 2022) 결과에 따르면 코웨이는 전년 대비 3위 상승한 24위를 차지했으며 8년 연속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코웨이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 스탁이 6월 말 발표한 올해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도 34위를 차지하는 등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지난 2011년 코웨이는 국내 최초로 매트리스 케어 렌털 서비스를 시작했다. 매트리스 시장에 렌털 판매 방식을 도입하고 청소, 살균 등 주기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의 호평을 받으며 연 매출 2000억원 규모의 사업으로 성장했다.

최근에는 아이콘 얼음정수기, 아이콘 정수기2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가진 혁신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특히 기존 자사 얼음정수기 대비 약 40% 작아진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국내 얼음 정수기 중 가장 작은 사이즈를 자랑하며, 1회 제빙시간이 약 12분에 불과하며 일일 최대 약 600개의 얼음을 생성하는 등 성능도 돋보인다.

지난 4월에는 ‘노블’이라는 새로운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를 시작했다. 코웨이 노블 컬렉션의 최초 제품으로는 공기청정기가 채택됐다.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는 일반적인 공기 청정기 형태에서 벗어나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간결한 직선 구조의 정사각타워형 디자인을 채택했다. 기계의 기능도 놓치지 않았다. 4면을 모두 활용하는 4D 입체 청정시스템을 통해 공기 중 극초미세먼지, 부유세균과 바이러스까지 제거할 수 있으며 공기 방향을 원하는 곳으로 바꿀 수 있는 에어팝모션 기능을 장착해 효과적인 실내 공기 질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2021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코웨이는 노블 공기청정기 외에도 지난해 7월과 10월에 각각 ‘노블 제습기’, ‘노블 정수기 시리즈’를 축시했으며 최근에는 ‘노블 가습기’와 ‘노블 인덕션’까지 추가했다.

코웨이는 “정수기부터 공기청정기, 비데, 의류 청정기 등 다양한 생활 편리제품을 선보이며 건강한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코웨이만의 혁신적인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앞세워 더욱 신뢰 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