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강원여성포럼 개최
강원도의회-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강원여성포럼 개최
  • 강원=정윤경 기자
  • 승인 2022.08.22 15:16
  • 수정 2022-08-2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자료의 이해와 활용’ 주제
지방소멸, 성평등, 일자리 등 다뤄

 

사진=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사진=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원장 서미경, 이하 여가원)은 강원도의회와 함께 오는 26일 '슬기로운 의정활동,정책자료의 이해와 활용'을 주제로 '강원여성포럼'을 개최한다.

여가원은 "이번 포럼은 저출산고령화, 지방소멸, 사회양극화, 일자리, 청년문제 등 강원도가 직면한 문제에 대해 정확하고 빠른 정책 대응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강원도의회의 역할과 정책방향에 대해 도 및 시군 의원을 중심으로 도정의 현안을 파악할 수 있는 자료를 공유하고, 이에 대해 논의하는 장이다. 

지속가능한 강원도를 위한 중요한 정책이슈인 저출생, 성평등 문제를 다루게 되는 이번 포럼은 ‘저출생 시대, 강원도 의회의 역할’(차인순 국회의정연구원 겸임교수)과 ‘강원도 성평등지수로 읽는 정책적 함의’(주재선 한국여성정책연구원)를 주제로 진행된다.  지정토론자로 정재웅 강원도의원과 유순옥 강원도의원이 참석해 저출생과 성평등 문제 대응을 위한 강원도의회의 역할에 대한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여가원은 “발표자와 토론자를 비롯하여 참석한 모든 광역 및 시·군 의원들이 함께 특별자치시대 강원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의회의 역할과 방향에 대해 종합토론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