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페미니즘연구소, 페미니즘평화학 포럼 개최
평화페미니즘연구소, 페미니즘평화학 포럼 개최
  • 이하나 기자
  • 승인 2022.08.16 12:17
  • 수정 2022-08-16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스모모 평화페미니즘연구소는 9월 한 달 동안 페미니즘평화학 포럼을 개최한다. ⓒ평화페미니즘연구소
피스모모 평화페미니즘연구소는 9월 한 달 동안 페미니즘평화학 포럼을 개최한다. ⓒ평화페미니즘연구소

피스모모 평화페미니즘연구소(FIPS·소장 김엘리)은 9월 한 달 동안 페미니즘평화학 포럼을 개최한다.

페미니즘평화학 포럼은 페미니즘 관점으로 평화를 읽고 말하고 토론하는 장으로, 이번 주제는 ‘여성의 안전한 삶’이다. 평화페미니즘연구소는 “‘안보’나 ‘치안’이라는 프레임에 갇히지 않고, 여성‘들’의 안전/안녕의 문제를 논할 수 있는 공론장을 여러분과 FIPS가 함께 만들어 보면 좋겠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매주 1회씩 총 4회 동안 △9월 6일 전쟁하는 여성들(김엘리) △9월 13일 불/안전을 다루는 여성들(홍혜은) △9월 20일 월경하는 여성들(이슬기) △9월 27일 병역을 거부하는 여성들(좌담회)로 이어진다. 포럼은 온라인 화상모임 플랫폼 줌(Zoom)에서 열리며 참가비는 총 4회 2만원이다.

참가 신청: https://bit.ly/fips2022forum
문의: fips.momo@gmail.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