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정책개발원, ‘찾아가는 아버지학교’ 열어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찾아가는 아버지학교’ 열어
  • 경북=권은주 기자
  • 승인 2022.08.12 09:26
  • 수정 2022-08-16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포항병원 재직 아버지 40여명을 대상으로 아버지학교(라떼파파)교육을 실시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에스포항병원 재직 아버지 40여명을 대상으로 아버지학교(라떼파파)교육을 실시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은 ‘2022 경상북도 아버지학교(라떼파파)’를 11일 개최했다.

에스포항병원 재직 아버지 4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교육은 다온언어상담심리연구소 장혜주 소장이 ‘슬기로운 아빠생활’을 주제로 진행했다.

장 소장은 ‘자녀의 감성과 정서를 이해하는 방법’, 그림책을 매개로 하는 놀이 활동을 통한 아빠와 자녀의 친밀감 형성 과정 및 자녀의 감성 키우기 등 실생활에서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아빠 역할을 제시했다.

경상북도 아버지학교(라떼파파)는 2018년부터 진행해 온 육아친화적인 가정생활을 위해 아버지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한 교육으로 올해 총 4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 하금숙 원장은 “아버지학교(라떼파파)를 통해 효율적인 부모역할 수행 및 아버지 역할에 대한 효능감을 증진하여 건강한 가정관계 형성, 나아가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