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세계청소년의날 기념행사 2‧28공원에서 개최
대구시, 세계청소년의날 기념행사 2‧28공원에서 개최
  • 권은주 기자
  • 승인 2022.08.12 16:27
  • 수정 2022-08-1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G 브레이커스의 비보잉 공연 ⓒ대구시
청소년의 날을 맞아 세계 비보이대회 챔피언 TG 브레이커스의 공연이 펼쳐졌다.  ⓒ대구시

대구시는 ‘세대 간의 연대, 모든 세대를 위한 세상 만들기’를 주제로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2‧28기념중앙공원 청소년광장에서 ‘세계청소년의 날’ 기념 주간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세계청소년의 날’은 국제연합(UN)이 청소년의 복지·생계 향상을 목표로 1999년에 제정하고, 매년 8월 12일에 주제를 정해 기념하고 있다.

11일과 12일에는 ‘한여름밤의 어울림 콘서트’를 연다. 가족 소통을 주제로 마술공연(마술사 권혁민)과 영화관람(엔칸토:마법의 세계), 버스킹 공연(솜밴드)과 세계 비보잉 공연(TG 브레이커스), DJ파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13일에는 친환경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세계청소년의 날’ 기념식을 갖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과 가족은 대표청소년어울림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좌석배정과 넥쿨링밴드 대여, 팝콘과 무료음료 제공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안중곤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더위와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을 응원한다"며 "‘세계 청소년의 날’ 기념 주간 행사를 통해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여름밤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