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예비‧초기 여성창업자들 모여라... 여성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전북 예비‧초기 여성창업자들 모여라... 여성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권묘정 기자
  • 승인 2022.08.10 14:50
  • 수정 2022-08-1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여성교육문화센터‧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최
29일부터 9월 16일까지 접수 가능
자금‧멘토링‧지역자원 연계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예정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전정희)가 예비(초기)여성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제3회 여성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전정희)가 예비(초기)여성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제3회 여성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전정희)는 우수한 창업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초기)여성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제3회 여성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여성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여성들의 창의적이고 섬세한 창업아이디어 발굴을 목표로 △사업화 자금 △멘토링 △인큐베이팅(창업보육 및 설립 준비) △지역자원 연계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전북 도내 예비 여성 창업자 또는 창업 후 5년 미만(공고일 기준)인 여성이다. 개인 및 팀 단위 참여도 가능하다.

지원은 29일부터 9월 16일까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jbwomen@naver.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대회 일정은 1차 서류심사, 2차 창업캠프, 3차 경진대회 당일 발표대회 순으로 진행되며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20여 팀은 전북창조경제 혁신센터와 함께하는 창업캠프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창업캠프에서는 사업계획서 작성과 창업아이디어 고도화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이 이루어진다.

본선 대회에서는 예비창업자 5팀, 기창업자 5팀을 선발하여 각각 최우수상 100만원(1팀), 우수상 50만원(2팀), 장려상 25만원(2팀)에게 사업화 자금 총 500만원을 지원한다.

기창업자 우수상 2팀에게는 (사)벤처기업협회 전북지회, 전북여성벤처기업협의회의 벤처상을 수여한다. 대회 이후에는 지속적인 창업 멘토링 및 창업 마켓, 보육실 등 창업 공간 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전정희 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올해 3회 차를 맞이하는 이번 경진 대회를 통해 여성들의 섬세한 강점이 발휘된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가 배출돼 창업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3회 여성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취업지원팀 063)-254-3714 또는 홈페이지(www.jbwc.re.kr)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