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남양주, 독서로 일상 회복’

남양주시 도서관에서 활동하는 21개 독서동아리 대표들이 지난 4일 정약용도서관에 모여 책 읽는 남양주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남양주시 도서관 독서동아리는 지난 6월 모집을 통해 도서관 내 활동을 재개했으며, 각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모임 공간에서 폭넓은 주제의 독서 토론으로 삶을 성찰하는 한편 책 읽어 주기 등의 재능 기부로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박은경 남양주시 도서관운영과장은 도서관은 책과 사람이 만나는 공간이다. 코로나19로 인해 그간 도서관에서 가장 중요한 독서 모임이 이뤄지지 못해 안타까웠는데 활동을 재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독서동아리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남양주시 독서 문화가 발전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퇴계원도서관의 사드레, 오남도서관의 오남청연회, 화도도서관의 마치골주부독서회 등 10년 이상 꾸준히 모임을 이어 온 남양주시 도서관 독서동아리들은 독서는 최고의 선물이다. 주부나 직장인이라는 정체성을 넘어서서 나만의 세계를 지키며 가족들과 함께 성장하는 데 독서가 큰 힘이 된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날 자리에 함께한 남양주시 12개 도서관 팀장들은 남양주시 독서 문화의 한 축으로서 독서동아리의 활동을 격려하며 각 도서관 소속 동아리 회장들의 의견을 경청했다.

한편, 남양주시 도서관 독서동아리 현황은 남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nyj.go.kr) 내 동아리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9월 진행되는 남양주시 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에는 독서동아리들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남양주시
ⓒ남양주시

 

키워드
#남양주시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