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피서 절정기인 31일 오후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 입수금지가 내려졌다.  ©뉴시스·여성신문
여름 피서 절정기인 31일 오후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 입수금지가 내려졌다. ©뉴시스·여성신문

31일 정오 일본 오키나와 북서쪽 약 20㎞ 부근에서 제6호 태풍 트라세(TRASES)가 발생했다고 기상청이 밝혔다. ‘트라세’는 캄보디아가 제출한 이름으로 딱따구리를 의미한다. 

트라세는 제주를 향해 곧장 직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트라세가 다음날 0시 일본 가고시마 서남서쪽 400㎞ 해상에 이른 뒤 같은날 정오 서귀포 남남서쪽 140㎞ 해상에서 열대저압부로 약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기상청은 “현재까지 확인 가능한 위성, 레이더, 교류 관측 자료 등을 통해 관측한 결과 10분 평균 풍속이 17/s를 넘지 못해 태풍의 규모를 갖춘 것을 확인할 수 없다”며 “트라세는 현재도 태풍의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열대저압부로 판단되나 북서태평양 태풍 명명권을 지닌 일본 기상청에서 태풍으로 선언했다”고 밝혔다. 

한편 제5호 태풍 송다(SONGDA)는 31일 오전 9시 중국 칭다오 남동쪽 370㎞을 지났으며 12시간 내 열대저압부로 약화할 전망이다.

기상청은 “‘송다’가 12시간 이내에 열대저압부로 약화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그러나 태풍이 지나온 경로로 열대 공기가 강하게 유입되며 다음 달 2일까지 전국 곳곳에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겠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