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료원, 정신건강응급 컨트롤타워 ‘생명존중센터’ 개소
대구의료원, 정신건강응급 컨트롤타워 ‘생명존중센터’ 개소
  • 대구=권은주 기자
  • 승인 2022.07.28 09:03
  • 수정 2022-07-2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이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있다. ⓒ대구시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이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있다. ⓒ대구시

대구의료원(원장 김승미)은 27일 자살시도자 24시간 응급 입원을 위한 ‘생명존중센터’ 개소식을 가지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그동안 코로나19 대응 감염병격리병상으로 전환·운영돼왔던 ‘생명존중센터’는 대구시가 ‘대구의료원 기능강화’ 추진의 시작으로 지역의 정신건강응급체계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된다.

센터는 자살시도자 24시간 응급 입원실 운영,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ONE-STOP 진료,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의 협업을 통한 자살예방 및 교육, 응급출동, 치료지원, 지역사회 연계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대구시의회 이만규 의장, 대구시 김종한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대구경찰청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대구의료원 생명존중센터 개소식을 통해 대구의료원이 지역의 대표 공공병원으로서 지역사회 정신건강응급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