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회원 대상…일정표·활동상 등 상세 소개

우리 단체에서 하는 행사도 홍보하고, 다른 단체 소식도 폭 넓게 알고 싶다면 이곳을 찾자. 아늑하고 눈에 잘 띄는 광장이 있다. 위민넷(www.women-net.net)에 마련된 '여성단체광장'이 바로 그곳. 행사가 있을 때마다 홍보가 부족해 아쉬움을 겪었다면 위민넷 여성단체광장이 그 아쉬움을 덜어줄 것이다.

위민넷에 단체회원으로 가입하면 여성단체광장에 단체뉴스, 행사소식 등을 올릴 수 있다. 행사 알림판에 행사 내용과 일정을 등록하면 자동으로 '예정' '진행중' '종료'로 분류되어 표시된다. 이 중 예정이거나 진행중인 행사는 위민넷 메인화면에 노출되기 때문에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행사일정을 알릴 수 있다. 또한 여성단체에 관심을 갖고 있는 네티즌들에게 보다 쉽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통로가 될 것이다.

단체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우선 실무담당자가 개인회원으로 위민넷에 가입해야 한다. 개인 아이디로 로그인 후, 단체회원 가입을 클릭 해 간단한 단체 정보를 입력하면 단체회원이 될 수 있다. 위민넷 상단 메뉴 중에서 [정보채널] -> [여성단체광장]을 차례로 선택한 후 왼쪽 하단에 위치한 [단체회원가입]을 클릭하면 가입 페이지로 이동한다.

이미 가입된 단체의 단체회원 아이디를 이용하고 싶을 경우, 누적된 목록에서 그 단체를 선택해주면 된다. 단, 본인이 소속된 단체일 경우에만 고를 수 있다. 2~3일 내에 관리자로부터 가입 승인을 받으면 가입이 완료된다. 여성단체뉴스, 행사알림판 등에 게시물을 작성하는 일은 그 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여성단체뉴스' 코너에는 상근활동가 모집 공고, 사이트 오픈, 창립 7주년 기념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단체의 활동상을 소개할 수 있다. '행사 알림판'에는 정기포럼, 부부교실, 토론회, 워크숍, 여성백일장, 강사훈련, 강좌 등 다양한 행사의 일정을 올릴 수 있다.

위민넷은 여성단체를 비롯 모든 여성들의 네트워크와 화합을 도모하는 허브 사이트로 거듭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단체회원'이라는 개념을 도입, 여성단체들의 소식을 전달해왔던 것에서 더 나아가 활발한 제휴를 통해 여성단체를 소개할 예정이다. 독자적인 소개 페이지를 마련, 광범위하게 소개하면서 여성단체와의 연계를 확장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여성단체의 활동상과 행사 일정이 궁금하다면, 주저 없이 여성단체광장에 입장하자.

글/ 박계영 위민넷 웹PD(webpd@women-net.net)

webpd@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