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여성신문
박성열 공무원노조 서울지부장이 25일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 앞에서 열린 윤석열 정부 규탄 기자회견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이하 공무원노조)이 "공무원 임금 7% 인상하고 인력 감축 계획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공무원노조는 25일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과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 앞에서 '공무원 보수위원회 파행에 따른 정부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공무원노동조합은 최근 천정부지로 치솟는 물가 상승률을 반영해 최소치인 7.4% 인상을 요구했으나, 보수위에 참여한 정부 측 위원들은 정부의 지침을 이행하겠다는 일념으로 줄곧 1%대 인상률을 고집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부자들에게는 온갖 혜택을 주면서 노동자들에게는 임금을 동결하고 인력을 감축한다는 것이 말이 되냐"면서 "2023년 공무원 보수 인상, 인력 감축 중단, 실질적 임금교섭을 실시하라"고 밝혔다.

공무원 인력 감축 계획에 대해서는 "정부 인력 효율화란 이름으로 5년간 공무원을 5% 감축하겠다는 것은 인력부족으로 초과근무가 일상이 된 공무원들을 죽음으로 내모는 파렴치한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무원노조는 오는 27일부터는 대통령실 앞에서 1인 시위와 집회 등 대시민 선전전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