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집무실에서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으로부터 부처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집무실에서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으로부터 부처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여성가족부 업무 보고를 받고, 여가부 폐지 로드맵을 조속히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앞서 김현숙 여가부 장관은 업무 보고를 앞두고 진행햐 브리핑에서 여가부 폐지 논의는 따로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장관은 "국정 과제를 중심으로 업무보고를 하기 때문에 여가부 폐지에 대한 내용은 포함돼 있지 않다. 타임라인을 정해놓고 있는 게 아니다"라며 "오늘 대통령님과의 이야기에서는 이 부분은 나오기 어렵지 않을까 예상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윤 대통령이 여가부 폐지를 거듭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김 장관에게 여가부 업무보고를 받고 “여가부 업무를 총체적으로 검토해 폐지 로드맵을 조속히 마련하라”고 지시했다고 강인선 대통령실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강 대변인에 따르면 여가부 업무보고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약 2시간 가량 진행됐다. 대통령실에서는 김대기 비서실장, 안상훈 사회수석이 배석했고, 여가부에서는 김 장관만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또 △경제위기 상황에서의 한부모가족과 위기 청소년 등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확대 △가족형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 △성희롱·성폭력·스토킹·교제폭력 등에 대한 피해자 보호 등도 마련하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