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대통령과 스타 장관들이 원팀이 돼 국정을 운영하자”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 자리에 있는 장관들이 다 스타가 되기를 바란다. 스타 장관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며 이같이 여러 번 말했다고 강인선 대변인이 브리핑에서 밝혔다.

윤 대통령은 고(故) 이건희 전 삼성 회장 사례를 들었다고 한다. 윤 대통령은 "이 전 회장 본인은 뒤로 물러서 있으면서 스타 CEO(최고경영자)를 많이 배출했고, 그렇게 함으로써 기업의 가치를 키우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했다.

이어 "잘하든 못하든 자주 언론에 나와라. 언론에 장관들은 보이고 대통령은 안 보인다는 얘기가 나와도 좋다"며 "자신감을 가지고 언론에 자주 등장해서 국민에게 정책에 관해 설명하라"고 요청했다.

그러면서 "새 정부가 공유하는 가치와 정책을 국민과 더 자주 공유해달라"며 "자유, 헌법, 인권, 법치, 국제 사회와 연대, 약자와 연대 그리고 취임사에서 언급한 여러 주제를 국민과 나눠달라"고 주문했다.

대통령실 수석들에게도 "브리핑룸에 자주 내려가 정책이나 정부가 하는 일에 관해 설명하라"고 주문했다.

강인선 대변인은 ”정부가 공유하는 공통의 언어와 철학 그리고 각 부처가 추진하는 국정과제를 국민들과 공유함으로써, 우리가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새 정부가 어떤 일에 집중하고 있는지 국민들이 더 잘 이해하고 아실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