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향으로 몸과 맘 균형 꾀해

~B6-3.JPG

자연의 향기로 신체와 정신의 조화를 유지할 수 있다. '아로마테라피'는 자연의 꽃, 과일 등에서 추출한 향을 흡입하거나 마사지와 목욕할 때 사용해 인체의 균형을 유지하는 자연 치유 요법이다. 향기에 따라 심신에 작용하는 효능이 다르므로 심신의 상태에 맞는 향기를 이용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아로마 향초로 분위기와 심신치료, 일석이조 효과를 낼 수 있다.

<사진·바디샵>

● 카모마일 향

분노와 좌절의 감정을 진정시키도록 도와준다. 마음을 안정시키는데 효과가 있으며 특히 정서가 불안한 아이들을 평온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 유칼립투스 향

머리를 맑게 하고 심신의 집중을 증가시키며 마음을 가다듬는데 도움을 준다.

● 라벤더 향

불면증이 있을 경우 라벤더 향을 사용해 보자. 라벤더 향은 정신적 피로를 완화시키도록 도와 감정을 편안하게 만들어 숙면을 유도한다.

● 페퍼민트 향

페퍼민트의 싸하면서 상쾌한 향기가 무거웠던 머리를 맑고 상쾌하게 바꿔준다. 생각을 명확하게 하고 조심성을 갖도록 도와준다. 특히 햇빛에 과다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로한 발을 시원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 레몬 향

덥고 답답한 느낌이 든다면 레몬 향을 선택하자. 레몬 향이 상쾌하고 시원한 느낌을 갖게 한다. 또한 마음을 집중시키며 즐거운 기분이 들게 만든다. 예리한 사고를 가능하게 하고 정신을 고양시켜준다.

● 오렌지 향

스트레스가 유난히 쌓인 날, 오렌지 향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보자. 기분을 상쾌하게 하고 활기찬 기운을 불어넣어 준다.

● 장미 향

심신을 안정되게 해주고 긴장을 풀어주어 안정을 갖도록 해준다. 장미 향은 긍정적인 생각을 유도한다.

임영현 객원기자

sobeit3149@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