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코리아
나이키 스타일 홍대 (Nike Style Hongdae)ⓒ나이키 코리아

나이키가 디지털 혁신 공간 나이키 스타일 홍대 (Nike Style Hongdae)를 15일 오픈한다.

나이키 스타일 홍대는 트렌드를 주도하는 소비자 및 나이키 멤버와 365로 관계를 구축하는 스포츠 스타일 샵을 표방하며 매장 그 이상의 경험을 제공한다. 나이키는 이 매장은 스포츠 문화를 창의적으로 재창조해 스포츠의 의미를 더욱 확장하는 나이키 스타일(Nike Style) 컨셉을 전 세계 최초로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총 3층 규모로 구성된 나이키 스타일 홍대는 사이즈, 핏, 성별의 개념을 허물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젠더 플루이드(Gender-Fluid) 쇼핑을 기반으로 한다. 콘텐츠 스튜디오는 디지털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배경, 필터, 스티커 등을 적용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룩과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디지털 소통형 경험을 제공한다. 매장 곳곳에 숨겨진 나이키 브랜드 요소들을 AR을 통해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다.

나이키 바이 유(Nike By You)에서는 원하는 방식으로 제품을 직접 커스텀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 수선 및 지역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워크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장 외관에는 지역 사회와 모든 소비자의 창의성에 대한 경의의 의미를 담아 소비자와 아티스트가 직접 그린 약 2만 개의 나이키 로고 스우시를 적용해 지역 커뮤니티와의 연결고리를 더욱 강화한다. 

나이키코리아 GM 킴벌리 창 멘데스(Kimberlee Chang Mendes)는 “전 세계 최초로 나이키 스타일 컨셉을 한국 소비자에게 가장 먼저 선보일 수 있어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며 “한 차원 높인 리테일 경험을 통해 스포츠 스타일에 대한 새로운 창의력과 영감을 공유하는 허브 역할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