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금희 의원, ‘ON미래-산업 디지털 전환’포럼 개최
양금희 의원, ‘ON미래-산업 디지털 전환’포럼 개최
  • 신준철 기자
  • 승인 2022.07.14 20:28
  • 수정 2022-07-14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ON미래-산업 디지털 전환’ 포럼이 열렸다.  ⓒ양금희 의원실
14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ON미래-산업 디지털 전환’ 포럼이 열렸다. ⓒ양금희 의원실

양금희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14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ON미래-산업 디지털 전환’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산업 디지털 전환 추진 방향 및 추진사례 발표와 국회·부처·산업계 등 각계 대표자의 패널 토론으로 나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제도 마련에 대한 의견을 개진했다.

고려대 이영환 특임교수가 ‘산업 혁신을 위한 디지털 전환 추진 방향’이라는 주제로 발제를, 세아홀딩스 채민석 상무가‘산업 디지털 전환 추진사례 및 제언’을 발표했다.

발제에 이어 연세대 임춘성 교수를 좌장으로 민·관 대표들이 패널로 참여해 토론이 시작됐다. 국회미래연구원은 ‘산업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한 제도적 정비 필요성 제안’,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부의 디지털 전환 정책 추진현황 및 향후 계획, SK텔레콤에서는 자사의 산업 디지털 전환 추진현황 및 정책제언을 주제로 토론이 진행됐다.

권성동 국민의힘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축사를 통해 “산업 디지털 전환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정부와 유관기관, 산업계와 학계가 함께 모인 것은 매우 시의적절하고 의미가 있다.”며 “산업디지털전환촉진법 시행을 계기로 국민의힘도 민간이 주도적으로 디지털 전환에 나설 수 있도록 제도 정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양금희 의원은 “우리 산업을 둘러싼 대내외 여건이 엄중한 상황에 오늘 이 자리는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성공적인 산업 디지털 전환을 위해 민간의 역량을 결집하고, 정부와 국회가 제도적으로 강력히 뒷받침하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