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회화 예술가 3인과 관내 학생들 참여

ⓒ구리시
ⓒ구리문화재단

구리문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이 7월15일부터 9월7일까지 구리아트홀 갤러리에서 기획전 ‘점-선-면의 대화’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동양화, 서양화, 설치미술 분야 우수한 지역예술가 3인과 구리여고 미술동아리 학생 8명의 작품을 시민에게 소개하는 기획전시 프로그램이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 사업에 선정돼 지원된 예산으로 마련됐다.   

시각예술의 기본 조형요소인 점·선·면을 기반으로 미술에서 나타내는 추상적 형태와 구성요소를 탐구할 수 있는 대중적인 현대회화 전시다.

전시회에 참여하는 지역 예술가 3인은 백공 백용인, 이여운, 이경 등 3인이다.

백용인 작가는 현재 구리시 미술협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지역의 우수 작가로, ‘보조개 캔버스’를 통해 사람의 마음을 개념적으로 표현한다. 

이여운 작가는 건축물을 관찰하고 그 기억을 먹으로 선을 쌓아가며 중첩해 그리는 방식으로 압축된 시간의 흐름을 보여준다.  

이번 전시회에는 이여운 작가 작품과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 <선으로 만드는 탑>이 주 1회 40분간 운영된다.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진행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경 작가는 일상에서 느끼는 감정과 경험을 색과 언어를 통해 추상적이고 개념적으로 표현하며, 개개인의 감정에 대한 이야기를 단순한 이미지로 표현한다.  

전시 관람은 무료이며,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riart.or.kr) 통해 사전 예약 해야 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