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1일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해 차량으로 향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1일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해 차량으로 향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자신을 둘러싼 허위 경력 기재 의혹 등과 관련해 경찰이 보냈던 서면질의서에 약 2개월 만에 답변했다.

14일 경찰에 따르면 김 여사 측은 이달 초 자신의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에 서면답변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5월 김 여사가 피의자, 참고인 신분으로 관계된 다수 사건과 관련해 답변을 요구하는 서면조사서를 발송했다.

김 여사 측은 50일이 지나도록 서면답변서를 제출하지 않아 수사에 협조하지 않는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수사팀은 김 여사의 답변서 내용을 바탕으로 사실관계를 확인한 후, 필요에 따라 추가조사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서면조사서를 발송한 것이 "무혐의를 전제로 한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김 여사는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사세행) 등 시민단체로부터 지난해 11월 검찰에 고발했다. 사세행은 김 여사가 15년 동안 이력서에 허위 경력을 기재 후 채용돼 시간강사·겸임교원 등으로 근무하면서 급여를 편취했다고 주장했다.

검찰은 경찰에 사건을 넘겼고 이를 배당받은 서울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3월께 국민대 등 대학교 관계자들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해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