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토트넘 훗스퍼 FC와 K-리그 올스타팀 친선 경기 전 임명식

손흥민이 유엔세계식량계획(United Nations World Food Programme, 이하 WFP)의 글로벌 친선대사(Global Goodwill Ambassador)로 임명된다. 임명식은 13일 저녁 6시 50분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WEP 제공
손흥민이 유엔세계식량계획의 글로벌 친선대사로 임명된다. ⓒWEP

손흥민이 유엔세계식량계획(United Nations World Food Programme, 이하 WFP)의 글로벌 친선대사(Global Goodwill Ambassador)로 임명된다.

임명식은 13일 오후 6시 50분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인 손흥민 소속, 토트넘 홋스퍼 FC와 K-리그 올스타팀의 친선 경기 전이다. 임명식은 쿠팡플레이 앱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임명식에는 WFP 데이비드 비즐리 사무총장이 참석해 손흥민의 친선대사 임명을 축하한다.

손흥민은 “10대부터 가족과 떨어져 오랜 외국 생활을 겪으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그럼에도 이를 긍정적인 태도와 용기로 잘 헤쳐온 저의 지난 경험들이 전 세계에 어려움에 놓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는 용기를 줬다. WFP 친선대사로서 세계의 배고픔을 끝내 평화와 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목소리를 낼 것이다”라면서 “분쟁, 재난, 기후 변화의 영향에 놓인 수백 만명의 사람들을 응원한다. 축구장에서 펼쳐진 저의 열정과 용기는 WFP가 지원하는 다양한 필드와 지역을 넘어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비드 비즐리 WEP 사무총장은 “손흥민은 중대한 시기이자 전례 없는 숫자인 3억4500만 명의 사람들이 심각한 굶주림에 놓이기 직전이며, 8억2800만 명의 사람들이 매일 밤 배고픈 채 잠이 드는 상황에 WFP에 합류했다. 그의 연민과 관심이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WFP의 캠페인에 동참하게 하는 영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