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이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잠정 중단한 ‘도어스테핑(약식회견)’을 하루 만인 12일 재개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취재진이 10m 정도 떨어져 인사를 하자 멈춰 선 뒤 “여러분들이 코로나19 확진됐다고 해서 여러분들도 가급적 재택근무를 권고하고 청사 안전을 지키고자 했는데 다들 나오신다면서”라며 인사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물어볼 거 있으면 물어보라”고 말했고, 코로나19방역 조치와 경제상황에 대한 질문에 “중요한 것은 서민들의 민생”이라며 “경제타격을 받지 않도록 해야 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내일도 도어스테핑을 하느냐’는 질문에는 “이거야 하면 안 되나? 여러분 괜찮으면 며칠 있다가 (포토라인) 칩시다”라고 말했다. 도어스테핑 재개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도어스테핑(약식회견)을 하루 만에 재개한 것과 관련해 대통령실 내부에서도 “처음부터 중단을 할 생각이 없었다. 오해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한편,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윤 대통령의 도어스테핑 재개에 대해 “오락가락하지 않으면 소란이 덜할 것”이라면서도 “언론과의 소통을 강화해가면서 정제된 언어를 쓰겠다는 방향은 잘 잡은 것 같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