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대표 출마 불발됐다고 생각 안 해”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경기도청을 방문해 김동연 경기지사와 비공개 면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경기도청을 방문해 김동연 경기지사와 비공개 면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경기도청을 방문해 김동연 지사와 만났다.

박 전 위원장은 이날 오후 경기도청에서 김 지사와 1시간10분가량 비공개 회동을 한 뒤 “선거 때부터 선거 끝난 뒤 만나자고 이야기했던 것이 성사돼 만났다. 당선 축하 자리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우리나라가, 민주당이 조금 더 나은 방향으로 갔으면 좋겠다는 이야기, 정치개혁을 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했다”며 “지방선거 때 쇄신과 혁신에 대해, 반성과 사과를 이야기했는데 그 부분에 대해 공통점 있고, 추구하는 가치 방향 같아서 그런 부분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말했다.

그는 “(김 지사가)응원도 많이 해주셨고, 격려도 해주셨다. 아주대 총장 시절 청년과 소통하셨던 분이라 청년이 앞으로 당에서 또 우리나라에서 보다 많은 역할 해줬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해주셨다”라고도 덧붙였다.

박 전 위원장은 당 대표 출마가 불발된 것에 대한 의견을 묻자 “(당 대표 출마가)불발됐다고 하기엔 공식적으로 안건화 한 적이 없어서 불발됐다고 생각 안 하고 있다”며 “이와 관련해 김 지사께서 어떤 역할을 했으면 좋겠다고 명확하게 말씀하신 바는 없다”라고 얘기했다.

앞서 박 전 위원장은 당 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했다. 그러나 민주당 비대위는 박 전 위원장의 입당시기 등을 근거로 피선거권을 갖추지 못했다며 ‘출마 불허’ 판단을 내렸다. 박 전 위원장은 이에 연일 SNS 여론전을 펼치며 지도부의 결정을 비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