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선정계획 발표
수출유망 상품 및 생산기업 해외마케팅‧R&D‧금융 지원

ⓒ산업통상자원부
2019 세계일류상품 및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 인증서 수여식ⓒ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 이하 산업부)는 세계시장을 선도할 우수 수출상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12일 ‘2022년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선정계획’을 공고했다.

세계일류상품이란 수출유망 상품 및 생산기업을 선정, 해외마케팅, R&D, 금융 등 지원사업에 해당 기업이 참여하는 경우 가점을 부여하고 우대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산업부는 올해 미래 신산업(미래 차, 차세대 반도체, 바이오, 이차전기, 로봇, 친환경 등)분야 수출유망 품목 발굴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한국소재부품장비투자기관협의회 등 신재생 에너지, 소재‧부품‧장비 업종 간사기관을 추가하고 미래 신산업 특성을 반영하여 업종별 평가 기준을 마련했다.

세계일류상품 및 세계일류상품생산기업 선정기준 ⓒ산업통상자원부
세계일류상품 및 세계일류상품생산기업 선정기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부 김홍주 중견기업정책관은 “급변하는 글로벌 무역환경 변화 속에서도 안정적인 수출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반도체, 자동차와 같은 주력산업뿐만 아니라 소재‧부품‧장비‧신산업 등으로 수출 품목을 다양화하고 고급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강소‧중견기업들이 해외시장을 확대하고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세계일류상품 제도를 활용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으로 선정 받고자 하는 기업은 8월 26일까지 선정 신청서를 업종별 간사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2022년도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은 올해 11월에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이번 공고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www.motie.go.kr) 또는 세계일류상품 홈페이지(www.wc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